ECU 세팅법

끄적끄적 2014. 10. 8. 17:32

ECU 세팅법

1.ecu휴즈를 60초 이상 빼었다가 다시 부착한다 .(1번 과정에 의해 ECU의 메모리가 다 지워지고 초기화 됨)

     (신차는 다를수있겠지요^^)

2.키를 넣고 시동을 건후 30초 이상 그냥둔다 (최소 전기 소비량이 자동으로 입력됨)

3.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30초 유지. 이 후 기어 중립.

4.미등을 켠후 30초 이상 그냥 둔다

5.전조등을 켜고 30초 이상 그냥 둔다.

6.에어컨을 켜고 30초 이상 그냥 둔다

7.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브레이크를 밟은 채 30초 정도 그냥 두며 기다린다 (6, 7 과정에서 최대 전기 요구량 자동 입력됨)

이상의 순서는 ECU에서 자동차가 필요로 하는 전기를 자동 측정하여 셋팅하게 하는 학습과정입니다.

 즉 최소 전기 요구량과 최대 전기 요구량을 입력 시켜 주는 것이지요.

8.기어 중립 혹은 파킹

9.에어컨 끔 (30초 유지)

10.전조등 끔 (30초 유지)

11.미등 끔 (30초 유지)

12.시동 끔 (1분 유지)

13.시동키고 알피엠을 2000~2500정도로 고정 하고 1분간 유지

14.시동 끔 위 과정들을 통해 ECU에서 자동차가 주행에 따른 여러 조건에서 요구되는 전기 소모량을 자동으로 측정하여 입력함으로서 초기화 및 재설정이 됩니다.

 ECU리셋팅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차량은, 허접하게 끌고 다닌 차량은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나, 평소 관리 잘 한 차들은 별 다른 차이를 못느낀다고 합니다.

예를 들어, 처음에 고속도로서 180까지 잘 달리던 차가 어느때 인가 부터 160까지 밖에 달리지 못한다.

  다른 소모품과 정비 내역은 잘 되어 있는데도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. 이런 경우의 자동차는 ECU 리셋팅으로다시180까지 잘 달릴 수 있게 됩니다.

특히 디젤 엔진 보다는 전기에 민감한 가솔린 엔진에서 큰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.

또한 각종 흡 배기 튜닝, 전기 튜닝, 등 엔진과 관련한 튜닝을 하신 분들은 반드시 ECU 리셋팅을 해주어야만 자동차가 가장 적절한 환경으로 잘 달릴 수 있게 됩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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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. ecu휴즈 를을 60초 이상 빼었다가 다시 부착한다 .
(1번 과정에 의해 ECU의 메로리가 다 지워지고 초기화 됨)

2. 키를 넣고 시동을 건후 30초 이상 그냥둔다 (최소 전기 소비량이 자동으로 입력됨) 
3. 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30초 유지. 이 후 기어 중립. 
4. 미등을 켠후 30초 이상 그냥 둔다. 
5. 전조등을 켜고 30초 이상 그냥 둔다. 
6. 에어컨을 켜고 30초 이상 그냥 둔다 
7. 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브레이크를 밟은 채 30초 정도 그냥 두며 기다린다 
(6, 7 과정에서 최대 전기 요구량 자동 입력됨)

이상의 순서는 ECU에서 자동차가 필요로 하는 전기를 자동 측정하여 셋팅하게 하는 학습과정입니다. 
즉 최소 전기 요구량과 최대 전기 요구량을 입력 시켜 주는 것이지요.

8. 기어 중립 혹은 파킹. 
9. 에어컨 끔 (30초 유지) 
10. 전조등 끔 (30초 유지) 
11. 미등 끔 (30초 유지) 
12. 시동 끔 (1분 유지)
13. 시동키고 알피엠을 2000~2500정도로 고정 하고 1분간 유지
14.시동 끔

위 과정들을 통해 ECU에서 자동차가 주행에 따른 여러 조건에서 요구되는 전기 소모량을

자동으로 측정하여 입력함으로서 초기화 및 재설정이 됩니다.

ECU 리셋팅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차량은, 허접하게 끌고 다닌 차량은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나,

평소 관리 잘 한 차들은 별 다른 차이를 못느낀다고 합니다.

예를 들어, 처음에 고속도로서 180까지 잘 달리던 차가 어느때 인가 부터 160까지 밖에 달리지 못한다.

다른 소모품과 정비 내역은 잘 되어 있는데도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. 이런 경우의 자동차는 ECU 리셋팅으로다시

180까지 잘 달릴 수 있게 됩니다.

특히 디젤 엔진 보다는 전기에 민감한 가솔린 엔진에서 큰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.

또한 각종 흡 배기 튜닝, 전기 튜닝, 등 엔진과 관련한 튜닝을 하신 분들은 반드시 ECU 리셋팅을 해주어야만

자동차가 가장 적절한 환경으로 잘 달릴 수 있게 됩니다.


예전 ecu세팅방법

일단 엔진룸(본넷)을 열면 퓨즈 박스 나옵니다. 덮게를 여시고 스티커를 보
면 ECU 라고 해서 10A짜리 퓨즈 있습니다. 그거 뽑으세요. 그리고 약 15초 
넘게 지나서 다시 끼우세요.

그럼 전의 기억 다 지웠습니다.

이제 입력 해야 겠지요.
먼저 키를 꼽으시고 모든 전기장치 다 끄시고 시동을 걸고 공회전 상태로 
1분정도 계세요(최저전력값을 입력하기 위함입니다.)
아무것도 만지시지 마시고 1분동안 가만히 계시다가 시동을 끄세요.

그다음 키를 뽑으시고 1분정도 있다가 다시 키를 꼽고 이젠 모든 전기장치 
다 켜시고 시동을 걸고 또 공회전 상태로 1분정도 계세요.(이번에 최고전력
값을 입력하기 위함입니다.)

그런다음 또 시동을 끄고 키를 뽑고 1분정도 기다립니다.
이제 마지막으로 다시 키를 꼽고 시동을 걸고 이젠 자주 평상시 사용하시
는 알피엠을 입력합니다.
방법은 2000~3000 사이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. 대신 한번 악셀 밟으면 1분
정도 그 알피엠을 유지시키는게 중요합니다. (이건 주행상태 입력입니다.) 

이렇게 하면 다하신 겁니다. 허접한데 잘 설명이 잘돼였는지 모르겠습니다.
연비가 잘 안나오거나 울컥거리면 한번해 보시면 초기화 됩니다.

위 방법중 하나를 선택 하시여 셋팅을 하시면 됩니다. 
아참 젤로 쉬운 방법은 주유 하실때 ecu휴즈를 약 1분간 뺐다 다시 꼽으면 됩니다..
LPG자동차 카페에서 퍼왓음니다.

Posted by 딸기와 수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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